기순도명인 청국장뭇국 알토란 레시피 쪽갈비김치찜 미카엘 고추장스테이크 만드는법 기순도명인전통장추천



기순도명인 청국장뭇국 알토란 레시피 쪽갈비김치찜 미카엘 고추장스테이크 만드는법 기순도명인전통장추천

기순도 명인의 전통 장을 활용한 비법 한식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전통 장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뚝딱 만드는 기순도 명인의 쪽갈비김치찜 & 된장찜 & 청국장뭇국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청국장 본연의 맛을 대폭 상승시킨 구수한 맛의 정점 청국장 뭇국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국민 만찬에 사용된 장을 만든 기순도 전통 장 명인의 청국장 뭇국 비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청국장 뭇국 레시피

재료 : 청국장 330그램, 무 400그램, 양파 반 개, 청장 2큰술, 쌀뜨물 3컵, 간장 1큰술

<청국장 무국 만드는법> 

1. 냄비에 쌀뜨물 3컵, 청국장 330그램을 넣고 푼다.

2. 된장 푼 쌀뜨물을 냄비에 넣고 무 400그램을 칼로 얇게 저미고 양파 반개는 채 썰어 넣는다.

3. 간장 1큰술을 취향에 따라 넣어 간을 맞추면 초간단 청국장 뭇국 완성. 

단 3가지 재료와 특급 비법으로 만든 된장찜

밥이 끓으면서 밥물이 된장찜 안으로 들어가 밥물의 구수한 맛과 간까지 맞춰지는 특급 비법 레시피! 밥과 된장찜을 동시에 조리합니다. 

– 된장찜 레시피

재료 : 된장 30그램, 양파 40그램, 청양고추 2개, 쌀뜨물 2컵, 흰쌀 3~4인분

<된장찜 만드는법> 

1. 쌀을 씻어 첫 번째 물은 버리고 두 번째 씻은 물부터 따로 담아 쌀뜨물을 사용한다.

2. 쌀뜨물에 된장 30그램을 풀지 않고 그대로 넣는다. 양파 반 개는 채 썰고, 청양고추 2개를 송송 썰어 된장 넣은 쌀뜨물에 담는다.

된장 효능 : 유산균의 완성판, 된장은 장내 유익균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된장은 살아있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혼합되어 그 자체가 유산균의 완성판인 신바이오틱스 식품입니다. 

3. 씻어 둔 쌀을 전기밥솥에 안치고, 쌀 넣는 밥솥 안에 준비해 둔 된장찜 재료 담은 그릇을 올린 후 밥을 짓는다. 

4. 취사가 완료되면 밥쏱에서 된장찜 그릇을 꺼내고 밥을 담아내기만 하면 된장찜 한상 차림 완성. 

50년 노하우의 전통 장 명인이 만든 쪽갈비김치찜 레시피! 전통 장 명인의 고추장으로 뚝딱 만드는 매콤한 김치찜 기순도 명인의 쪽갈비 김치찜 비법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쪽갈비김치찜 레시피 

재료 : 돼지쪽갈비 700그램, 묵은 김치 800그램, 양파 2개, 대파 2개, 된장 20그램, 다진 생강 7그램, 물 350그램, 식용유 2큰술, 고추장 60그램, 설탕 10그램, 참기름 약간, 마늘 약간, 간장 약간

기순도 명인 쪽갈비김치찜은 기순도 명인이 담근 김치와 고추장을 사용하여 조리했습니다. 

<쪽갈비 김치찜 만드는법>

1. 쪽갈비 밑간하기 : 다진 생강 7그램, 된장 20그램, 쌀뜨물 50ml를 넣고 풀어 준 후, 씻은 쪽갈비 700그램을 넣고 섞어 10분간 재운다. 쌀뜨물은 물로 대체 하셔도 좋습니다.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른 후, 채 썬 양파 2개를 넣고 김치 1/4포기는 길게 잘라 양파 위에 올린다.

3. 고추장 양념 만들기 : 쌀뜨물 300ml에 고추장 60그램을 넣고 풀어 준 후, 김칫국물 1컵을 넣는다.

김칫국물은 취향에 따라 가감해 넣는다.

4. 김치 위에 재워둔 쪽갈비를 넣고 고추장 양념을 붓고 참기름을 약간 두른 후, 뚜껑을 닫고 30분간 끓인다.

5. 다진마늘 반 큰술, 간장 1큰술을 넣고 어슷 썬 대파, 통깨를 얹으면 쪽갈비 김치찜 완성. 

동서양의 만남! 미카엘 셰프의 고추장 스테이크

고추장과 스테이크의 만남, 동서양의 완벽 조화! 생크림과 된장, 머스터드로 만드는 소스의 맛? 

고추장을 넣어 느끼한 맛을 싹 잡은 불가리아 미카엘 셰프의 전통장 활용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고추장 스테이크 레시피 

재료 : 갈은 육우 안심 600그램, 갈은 육우 살치살 200그램, 간장 4큰술, 양파 1개, 얼린 바게트 반 개, 우유 1컵, 달걀 1개, 소금 약간, 후추 약간, 고추장 1작은술, 베이컨 5줄, 모차렐라치즈 200그램, 쪽파 50그램, 해바가리유 약간

소스 재료 : 된장 1작은술, 생크림 500ml, 머스터드 2큰술, 후춧가루 약간, 굵은 고춧가루 1작은술

<고추장 스테이크 만드는법>

1. 빵 반죽 준비하기 : 바게트 반개 분량의 빵을 우유에 적신 후 꽉 짠다.

우유에 적신 빵을 고기 반죽에 함께 넣으면 빵이 고기의 육즙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동시에 부드러운 고기 반죽을 만들 수 있다. 빵은 내용물이 없는 희 빵을 사용한다.

2. 고기 반죽하기 : 간 육우 안심 600그램, 살치살 200그램, 달걀노른자 1개, 간장 2/5큰술, 우유에 적셔 짠 빵, 소금 1꼬집, 후추 약간을 넣고, 양파 반 개를 곱게 다져 넣고 섞는다.

3. 찰기가 생기도록 반죽을 치댄 후, 냉장고에서 1~2시간 숙성한다.

고기는 지방이 많은 부위를 사용해야 고기 패티가 잘 뭉쳐진다. 반죽을 많이 치대면 찰기가 생겨 고기 반죽이 부서지지 않는다. 고기 반죽을 냉장 숙성하면 반죽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4. 스테이크 패티 속재료 만들기 : 베이컨 5줄을 잘게 썰어 해바라기유를 두른 팬에 살짝 볶고, 양파 1개를 채 썰어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볶다가, 고추장 1큰술을 넣고 약한 불로 살살 볶는다.

5. 볶은 재료를 넓은 접시에 꺼내 식힌 후, 모차렐라 치즈 200그램을 넣는다.

6. 스테이크 패티 속 채우기 : 도마에 비닐봉지를 깔고, 고기 반죽을 4등분해 비닐봉지 위에 얹고 납작하게 눌러 펴서 고기 반죽 위에 속을 올리고 비닐 봉지를 들어 반으로 접어, 속 재료라 나오지 않게 고기 반죽 모양을 잡는다.

7.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속을 채워 만든 패티를 넣고 약불에서 굽는다.

밑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익힌다. 패티를 세워서 옆면도 익힌다. 

패티는 약불에 구워야 타지 않고 속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다. 자주 뒤집지 않고 밑면이 익었을 때 한번 뒤집어 굽습니다. 

8. 된장 소스 만들기 : 팬에 생크림 500ml를 붓고 끓이다, 생크림이 끓으면 머스터드 2큰술을 넣고 끓이다가 소스의 농도가 생기면 된장 1작은술을 넣는다.

머스타드의 산 성분이 소스를 응고시켜 준다.

9. 스테이크 위에 된장소스를 끼얹고 취향에 따라 고명을 얹어 데코하면 고추장스테이크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