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건강 식이유황효능 부작용없는천연 진통제MSM식이유황의효능 및 효과 설퍼 관절염 탈모개선 혈액해독 정화 기능 콜라겐생성



관절건강 식이유황효능 부작용없는 천연 진통제 MSM 식이유황의 효능 및 효과 [설퍼: 관절염,탈모개선, 혈액해독 정화 기능, 콜라겐생성]

▶ ‘ MSM’ (MethylSulfonylmethane : 메틸설포닐메테인)이라 불리우는 식이유황은 무엇일까요?

유황은 인체의 구성성분으로 수소, 산소, 질소에 이어 8번째로 많은 성분으로 몸 속에 140 g 정도가 존재합니다.
유황은 인체의 결합조직, 피부, 모발, 손톱 등에 함유되어 있으며 소장에서 시스테인이나 메치오닌과 같은 아미노산형으로 흡수되며 노화에 따라 감소되므로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유황은 크게 3가지 형태로 광물성, 동물성, 식물성 유황의 3가지 형태로 분류
– 광물성 유황 : 과수원 비료, 유황온천, 유황오리 등에 사용

– 동물성 유황 : 우황, 녹용, 웅담, 사향 등

– 식물성 유황 :  소나무, 은행나무, 노니, 편백나무, 인삼, 산삼의 사포닌, 파, 마늘, 양파, 달래, 부추, 겨자, 삼채 등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유황은 하루에 1500 mg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가 음식으로 자연스럽게 30~40 mg 밖에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건강식품, 보충제 등을 통한 섭취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MSM 식이유황은 Sulfur(황)가 34.06%가 함유되어 있고, Oxygen(산소)은 34%함유, Hydrogen(수소)는 6.42%, Carbon(탄소)가 25.5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유황에는 사포닌이 산삼의 60배, 인삼의 3만 6천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MSM’이라 지칭하는 것은 식이유황으로 미국 ‘Stanley Jacob’ 박사와 ‘Robert Herschler’ 박사와의 공동연구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당시 의학계의 혁명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비타민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칼 파이퍼’ 박사는 20세기는 비타민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MSM, 유황의 시대가 될거라 언급한 바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의 효능 및 효과

건강기능식품법에 의한 기능성 표시 :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경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MSM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질병 및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훌륭한 건강식품입니다.

1) 인체를 해독하고 혈액의 흐름을 증가시켜 인체의 모든 체세포조직의 탄력과 유연성을 유지시킵니다.

2) 세포가 영양분을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 세포조직의 투과성을 유지시킵니다.

3)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키고 혈액공급을 증가시켜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4) 콜레스테롤과 과산화지질을 분해시키는 탁월한 효과로 뇌혈전, 고지혈증 등 성인병의 주원이 되는 혈전을 녹입니다.

5) 활성산소로 인해 손상된 DNA를 복구시켜주고, 면역세포 생산을 촉진하고 중금속과 각종 유해물질을 해독합니다.

6) 케라틴의 기능을 향상시키며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강화하여 피부탄력성 회복과 피부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7) 인슐린의 원료가 되거나 인슐린 같은 호르몬의 효과를 증진시키므로 당뇨 치료과 혈당 균형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리브퓨어 퓨어설퍼 400g X 2개

이 중 MSM 식이유황의 대표적인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관절 및 연골 건강에 탁월합니다.
MSM 식이유황은 관절 연골과 신경계의 재생 또는 부활을 유도해 관절염을 비롯한 각종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키고 발의 부종이 감소됩니다.

통증의 완화, 부작용 없는 천연 진통제입니다.
MSM 식이유황은 ‘C섬유신경망’을 통해 통증자극이 전달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두뇌의 통증 반응을 일시적으로 차단하여 신속하고 안정적인 진통효과를 내는 천연 진통제입니다.

 C섬유(C-sensory fiber)는 신경섬유 중 하나로, 통증이나 온도감각을 전달하는 섬유로 관절염, 근육골격의 부상등과 관련된 극심한 통증은 이 경로를 통해서 나타납니다. 

  엠에스엠이 갖는 진통 메카니즘은 크게 아래와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식이유황 자체가 신경섬유의 통증신호 전달을 차단하는 천연 진통제로의 작용
2.. Prostaglandin 같은 염증 조절 물질인 Cytokine을 조절하여 통증을 조절하는 작용

콜라겐 생성으로 인한 피부개선 효과
식이유황은 피부와 두피의 표피의 핵심 성분인 케라틴 단백질을 생성시켜주고, 피부와 두피의 진피 핵심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여 주름 개선과 피부 노화, 각종 피부 질환과 모발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인체가 콜라겐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유황이 필요합니다.

탈모치료와 MSM 식이유황
식이유황은 두피의 세포 분열을 축진하여 콜라겐 단백질을 만드는 작용을 하며, 혈류를 증가시켜 세포분열을 활발하게 하여 발모를 촉진시킵니다. 그리하여 탈모 치료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탈모 치료로 매일 물과 식이유황을 섞어서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두피에 뿌려준 후 손으로 톡톡 두들기면서 마사지하면 효과적입니다.

해독기능에 도움

황(설퍼 Sulfur)이 정화, 해독 작용이 있다는 것은 널리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서양의 고문헌에도 이를 이용하여 각종 해독에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랫 동안 해독치료의 대명사격으로 인식, 사용되어 왔습니다.
식이유황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의 생성에 관여하고 다른 항산화제의 환원에도 관여하여 간에서 각종 유해 물질과 중금속 등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페인트에 함유된 중금속에 중독된 환자가 식이유황을 매일 15 g씩 고용량 복용하여 중금속을 해독, 개선된 사례도 있습니다.

식이유황을 육안으로 봤을 때는 흡사 설탕 혹은 소금과 비슷합니다.

식이유황 복용법
– 기본적으로는 하루에 2번, 한 번에 1티스푼 정도 물에 타서 복용합니다.
– 식이유황의 효능을 빨리 경험하고자 하시는 분은 식 전에 섭취를 권합니다. 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복용량은 늘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 식이유황의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초기 복용시에 설사 증상이 있습니다. 부작용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불면증이 있는 경우 잠자기 전 보다는 아침과 낮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식이유황 또한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섭취를 중단하면 1~2달 후 다시 원상복귀입니다. 모든 건강식품이 그러하듯 식이유황도 꾸준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탈모 치료에도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아직은 이렇다하게 탈모를 걱정할 단계가 아니여서 시도하지는 않았지만, 이마 M자 라인쪽으로 꾸준하게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리브퓨어 퓨어설퍼 400g X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