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역류성식도염위염예방법 응급처치법 위장병만성질환관리법브로콜리시금치효능 위에좋은나쁜식품궁합



위암역류성식도염위염예방법 응급처치법 위장병만성질환관리법브로콜리시금치효능 오바마위암 예방특급 위에좋은나쁜식품궁합

암 발병률 1위 위암! 역류성식도염, 위염 관리 비법

5명 중 1명은 앓고 있다는 위장병 극복 특급 비법을 소개합니다.

위 보호하려면 MSG를 먹어라?! 

국제 아미노산 과학연구회 연구에 의하면 MSG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감염에 의한 위 손상으로부터 위 점막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MSG가 위에 좋은 단백질을 분해하고 흡수하는 위 점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의해 위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한다고 합니다.

이럴수가!!!!
MSG를 그럼 먹으라구!!!

오랜 기간 유행성 논란에 시달렸던 MSG
하지만 과학적으로는 안심을 해도 됩니다.
2010년 식품 의약품안전처에서는 MSG를 평생 섭취해도 안전하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미국식품의약국(FDA), 국제식품청과물전문가위원회에서도 MSG가 인체에 해를 끼친다는 증거나 이유가 없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 다른 놀라운 사실!
음식의 간을 맞출 때 소금만으로 간을 하는 것 보다 MSG와 소금 간을 함께 할 경우 나트륨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국내의 한 연구팀에서도 콩나물국을 천일염으로만 끓일 때와 MSG를 섞어서 끓였을 때를 나트륨의 함량을 비교했는데 천일염과 MSG를 섞어서 끓인 콩나물국에 나트률 함량이 24% 적었다고 합니다.

MSG 적당히 섭취하셔도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도 찜찜하다면….간장을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소금 드레싱 샐러드와 소금과 간장을 이용한 드레싱 샐러드를 비교했을 때 짠맛의 강도의 큰 차이는 없었으나 나트륨 함량은 86.2%가 소금, 간장 드레싱 샐러드가 줄었다고 합니다. 

위암이 무서운 이유 중의 하나가 뚜렷한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상복부 통증, 소화불량 정도의 불편함인데 이런 경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뒤늦게 병원을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소화기와 관련된 이상증상이 생기면 반드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백악관의 위암 막는 특급 비법

위암 막으려면 오바마처럼 먹어라?!

위암 역류성식도염 위염예방법 응급처치법 만성질환관리법 위장병  오바마위암 예방특급2

위암 예방하는 오바마 식단은 시금치와 브로콜리를 먹는 것입니다.

– 시금치에는 항암, 항산화 성분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되어 있어서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금치 속 질산염이 위장 내 점막을 보호를 활성화시켜서 위궤양 등 위장병 위험을 낮춥니다.

–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해서 위암의 주범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한방몰 건강을 위한 시금치웰빙주스 180ml, 180ml 60포신서리티 오가닉 브로콜리 파우더 100g, 1개
위암 역류성식도염 위염예방법 응급처치법 만성질환관리법 위장병  오바마위암 예방특급2

시금치와 브로콜리를 간단하고 색다르게 먹는 초간단 방법

시금치 브로콜리 겉절이 레시피

1. 시금치, 브로콜리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고춧가루, 간장, 다진마늘, 식초로 버무려 들기름으로 살짝 마무리합니다.

시금치, 브로콜리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숨이 죽지 않아 보관에도 용이합니다.

위암으로 가는 급행열차, 위염!

위암 역류성식도염 위염예방법 응급처치법 만성질환관리법 위장병  오바마위암 예방특급23

1. 공복에 먹었던 고구마가 위염 부른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는 몰론 각종 무기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고구마에는 아마이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몸 안에서 세균을 번식시키고 이상 발효를 일으킵니다. 섬유소 성분이 위장에 오래 머물러 가스를 생성하고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공복에 고구마를 먹으면 산도가 높아진 위액이 역류하면서 식도를 자극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고 이런 증상이 반복되면 위염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고구마가 좋은 식품임에는 틀림없지만 평상이 속쓰림이 있거나 위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공복에 고구마 섭취를 삼가해야 합니다!!!
고구마는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A로 변하는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고구마를 깨끗이 씻고 익힌 후 껍질 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으로 가는 급행열차, 위염!

2. 속 쓰릴 때 먹었던 우유!! 오히려 위궤양을 부를 수 있습니다.

우유를 마신 직후에는 속 쓰림이 잠시 완화되는 듯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속을 쓰리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는 우리 몸속에 들어온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산도1.5~2.5의 위산을 분비하는데 이 때 우유 속 칼슘 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촉배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우유에 위산 역할을 하는 식초를 부어보겠습니다.
점점 덩어리져 연두부처럼 굳어가는 우유를 볼 수 있습니다.
우유에 들어있는 카제인이 위산을 만나면 젤리 형태로 굳습니다. 위는 굳은 카제인을 소화시키기 위해서 더 많은 양의 위산을 분비합니다. 이런 증상이 자꾸 반복하게 되면 위염을 비롯해서 위궤양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우유는 속쓰림을 물론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우유 자체는 아주 좋은 식품이지만 평소 소화기능이 좀 떨어진다거나, 위염 증세가 있다면 우유 섭취에 주의를 요합니다. 위장질환이 있다면 일반 우유 보다는 저지방, 무지방 우유 섭취를 권장합니다.
평소 속쓰림이 있다면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위염, 종류별 증상에 따른 치료법

대표적인 4가지 위염 (왼쪽 사진부터 표재성 위염..)

표재성 위염 : 위 점막이 부푼 상태로 충분한 휴식과 식이조절로 증상이 개선됩니다. 

미란성 위염 : 위 점막이 벗겨진 손상을 입어 위산에 노출된 상태로 복통을 동반합니다. 이 단계에서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위궤양, 위장출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체로 위산 분비 억제제, 제산제로 치료를 합니다. 

위축성 위염 :  위 점막이 얇아져 위벽이 희게 변색이 되면서 위벽의 혈관이 비춰보이는 만성 염증 상태입니다. 만성 위염의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위축성 위염의 증상으로는 식후 답답함, 메스꺼움, 불쾌감, 전신권태, 체중감소로도 이어집니다. 위축성 위염은 위암 발병률이 최대 6배가 증가됩니다. 위내시경으로 위축성 위염 발견 시 헬리코박터 제균 치료를 하고 매년 위내시경 검사로 추적관리가 필요합니다. 

비후성 위염 : 위 점막의 주름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진 상태로 위암의 한 형태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발견시 조직검사를 해야 합니다. 필요하면 주기적이 ㄴ관찰과 약물 치료를 해야 합니다. 

신동진 한의사의 온고지신 건강법! 위건강 해치는 반전 음식 궁합 대공개!

한의학에서는 위장질환의 원인을 담 때문으로 봅니다.
위장이 너무 고생하면 위장에도 담이 생깁니다.

평소 우리가 무심코 먹었던 음식이 위장에 담을 만들 수 있는 만큼 위 건강해치는 반전 음식 궁합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위 건강 해치는 반전 음식 궁합간장게장과 감을 함께 먹으면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신선도가 빨리 떨어져 세균성 식중독 감염이 쉬운 식품인‘게’

원래 설사라는 건 우리 몸에 독소가 생겼는데 들어온 독소를 배출하고자 하는 반응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때는 독소가 들어왔다면 무조건 설사로 독소를 빠르게 배출해야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감은 떫은 맛이 있어서 감을 많이 섭취하면 변비를 유발합니다.
게의 식중독균을 빠르게 배출시키려 할 때 감이 변비를 유발해 균의 배출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이 것이 간장게장과 감의 잘못된 만남인 것입니다.

의 떫은 성분은 타닌이라는 성분인데, 타닌은 몸속에서 단백질의 소화흡수를 방해합니다.
게의 주 성분은 단백질인데 감의 타닌 성분이 게의 단백질 소화를 방해하면서 소화불량, 설사, 식중독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간장게장과 감은 충분한 시간 차이를 두고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간장게장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초절임 생강을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생강의 효능으로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따뜻한 기운이 전신으로 퍼져 소화를 원활히 하고 위장 운동을 도와주고 생강의 매운 맛에는 강한 살균 작용이 있어서 해산물 섭취 시 세균 감염을 예방하고 찬 음식을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두 번째 위 건강 해치는 상극 음식 궁합은 소고기(갈비찜)와 밤입니다.

갈비찜에 밤이 없다면?!

은 체력을 회복하고 위장을 좋게 합니다. 하지만 소고기와 밤이 만나면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탄수화물과 지방의 만남입니다.
지방인 소고이, 탄수화물인 밤이 만나 소화과정을 더디게 하는 궁합입니다.
기름진 소고기와 탄수화물인 밤을 함께 먹으면 위액의 배출과 활동을 방해해 소화 장애를 유발합니다. 소고기와 밤의 잘못된 만남입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을 같이 섭취 시에 소화될때 위산의 농도가 달라서 속이 답답하고 복통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갈비찜에 밤 대신 추천하는 건강한 탄수화물은? 밤 대신에 토란을 추천합니다.

토란의 효능으로는 위장, 비장에 해당하는 음식으로 소화불량, 변비, 탈진, 설사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란의 끈적한 뮤신 성분이 위장 내에 쌓이는 독소인 담을 제거하고 위 점막을 보호합니다.

이제부터 갈비찜엔 밤 대신 토란을 넣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