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명란젓국찌개 이재훈 레시피 발효한식 장아찌유부밥 청국장제육볶음 만드는법 5분초간단 마늘장아찌효능



알토란 명란젓국찌개 이재훈 레시피 발효한식 장아찌유부밥 청국장제육볶음 만드는법 5분초간단 마늘장아찌효능

실력 하나로 서촌 일대를 사로잡은 서촌의 황태자 이재훈 셰프가 선사하는 추운 겨울 면역력 올려줄 발효한식 음식을 소개합니다.

초간단 재료로 내는 깊은 감칠맛! 요리에 필요한 재료가 단 5개!! 초간단 재료로 깊은 감칠맛을 낸 기적의 레시피, 명란의 고소한 향이 매력적이고 깔끔한 명란젓국찌개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시원 칼칼! 초간단 재료로 깊은 감칠맛

비린 맛 전혀 없는 완벽한 맛의 조화!!

명란젓국찌개 레시피

재료 : 명란젓 2개, 애호박 1/3개, 두부 반 모, 대파 반 줄기, 홍고추 1개, 간마늘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들기름 1큰술, 후추 약간, 쌀뜨물 500ml

<명란젓국찌개 만드는법>

1.애호박 1/3개는 먹기 좋게 썰고 대파 반 개 흰 대 부분은 송송 썰고, 홍고추 1개 어슷 썰고, 두부 반 모와 명란젓 2개는 크게 썬다.

2.냄비에 쌀뜨물 500ml를 붓고 썰어둔 애호박, 대파, 두부,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까나리액젓 1큰술로 간을 한 후, 애호박이 익을 때까지 끓인다.

팁 : 쌀뜨물 속 전분기가 국물의 농도를 맞춰준다.

3.끓기 시작하면 썰어둔 명란젓을 넣고 젓지 않고 그대로 익힌다.

tips : 물이 끓을 때 썰어둔 명란젓을 넣어야 풀어지지 않는다. 넣은 후에는 휘젖지 말고 그대로 끓인다. 냉동 명란젓은 껍질이 찢어지지 않게 해동시킨 후 사용한다.

4. 어슷 썬 홍고추 1개, 들기름 1큰술, 후추를 약간 넣고 끓이면 명란젓국찌개 완성.

5분 초간단 마늘장아찌 레시피 & 오세득 장아찌유부밥 만드는법

알토란 오세득셰프 청국장제육볶음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