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푸드 흑마늘의 효능 같은 식품도 제조 방식에 따라 효능이 달라진다



블랙 푸드 흑마늘의 효능 같은 식품도 제조 방식에 따라 효능이 달라진다

요즘 블랙 푸드의 인기와 함께 흑마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블랙 푸드 흑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이란 생마늘을 껍질 채로 고온다습 상태로 15~20일 동안 발효, 숙성 시킨 식품입니다.

숙성되는 과정에서 마늘의 알싸한 냄새와 향, 매운맛은 사라지고 식감이 쫀득해집니다.

흑마늘의 효능은 일반 마늘의 10배 이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1.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흑마늘은 비타민 E 보다 2,000배나 강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혈액과 세포를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여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또한 마늘 속의 칼륨이 피 속에 나트륨을 없애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노화를 억제합니다.

흑마늘은 체내에 흡수된 뒤 적혈구의 작용을 도와 혈구 자체의 수명을 연장시킵니다.

비타민 E 보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혈액과 세포를 건강하게 하며 말초혈관의 확장시 세포 구석구석에 산소를 공급하여 노화를 억제합니다.

3.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은 혈당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여 비타민 C와 함께 피 속의 포도당이 세포로 스며들게 돕는 작용을 합니다.

4.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흑마늘의 풍부한 게르마늄이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습니다.

비타민 B1은 체내에 저장되어 몸이 지치거나 피로할 때  피로회복과 과한 운동으로 생기는 젖산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5.정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의 알리디아민 성분은 호르몬을 조절하여 정력을 증강시키는 것은 물론 아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정액의 중요 성분인 아연을 보강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6.신경 안정,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흑마늘은 인체의 신경에 영향을 미쳐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킵니다.

불안한 신경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치료에 좋습니다.

7.소화 촉진, 위장 기능을 강화합니다.

흑마늘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고 위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듭니다.

보통 성인은 2~3쪽의 마늘이 적당하고 위가 약한 사람은 하루에 할쪽 정도씩 꾸준히 복용하면 위가 튼튼해 집니다.

8.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흑마늘은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때 생성되는 효소를 억제하여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9.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흑마늘이 소장과 대장의 운동을 촉진하여 영양분과 수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신장에도 영향을 미쳐 소변의 배설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10.간 손상을 예방합니다.

흑마늘은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음주로 손상된 간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 추출물은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효소인 글루타치온의 활성을 증가시켜 신체에 산화적 스트레스에 대해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지닌다고 합니다.

11.신경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신진대사가 원활해져서 신경을 안정시킵니다.

말초세포까지 피를 공급하여 통증을 덜고 세포생성을 촉진시킵니다.

12.해독 작용을 합니다.

흑마늘은 시스테인과 메타오닌 성분의 강력한 해독작용으로 간장 기능을 강화합니다.

알리신, 치오에텔, 멜가프탄, 유화수소 성분이 중금속을 배출하고 세균을 없애줍니다.

13.살균 및 항균 작용을 합니다.

흑마늘은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합니다.

 각종 식중독균,이질균,티푸스균 등 각종 세균을 살균하고 소독합니다.

페니실린, 테라마이신 보다 살균력이 강해 2차 세계대전 때는 살균제 대신 사용되었습니다.

14.비만을 예방합니다.

흑마늘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만 단백질로 불리우는 렙틴의 함량도 줄여줍니다.

15.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은 멜라노이딘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흑마늘은 즙 보다는 통흑마늘과 껍질 채 갈아서 만든 흑마늘 분말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흑마늘에 대해서 방송을 했었습니다.

흑마늘을 고를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제조 방식의 확인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흑마늘은 즙으로 물에 재료를 달여내는 추출액 방식으로 제조되었습니다.

그러나 추출액 방식은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만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를 보완한 흑마늘을 통째로 갈아내  흑마늘 분말을 함유한 방식의 경우 물에 녹는 성분은 물론이고  추출액 방식으로 얻을 수 없는  불용성 성분까지 모두 담아낼 수 있습니다.

블랙 푸드 흑마늘의 효능.[같은 식품도 제조 방식에 따라 효능이 달라진다!] 흑마늘 분말과 추출액 비교

위의 도표는 단순 흑마늘 추출액과 흑마늘 분말의 비교로, 제품들과의 비교는 아닙니다.

한국기능식품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흑마늘 추출액 보다 흑마늘 분말의 영양분이 전반적으로 1.42배나 많은 영양분을 함유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아직까지 이 같은 방식을 사용하는 브랜드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 다음 확인해야 할 것이 원재료 확인입니다.

흑마늘을 껍질까지 섭취해야 하는 만큼 원재료인 마늘이 유기농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농약은 피부 질환과 호흡기 장애, 신경계 이상 등의 악영향을 줄 수있습니다.

각종 암, 자폐아 및 기형아 출산, 불임,파킨슨병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큽니다.

그러기 때문에 유기농 제품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