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몇달전 구입한 슬로우쿠커 때문에 아직도 새로운 세계를 체험하고 있습니다. 슬로우쿠커의 매력은 우선 너무 편리합니다.
가스불 앞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슬로우쿠커에 넣어놓고서는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점이 너무 효율적이고 편리합니다. 양념을 많이 하지 않아고 되기 때문에 건강하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닭 등 낮은 온도에서 오랫동안 요리하기 때문에 완성 된 후의 고기의 육질이 너무나 부드럽습니다.

오늘은 슬로우쿠커로 닭볶음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입니다.
꼭 슬로우쿠커가 아닌 냄비에서 요리하셔도 됩니다.
재료 : 닭 1마리, 감자 4개,양파 1개, 대파 1단, 당근 1/2개
양념장 재료 : 설탕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간장 1컵(아니면 간장 1/2컵과 소금 한꼬집), 고춧가루 1스푼(기호에 따라서 고춧가루 2스푼도 가능), 고추장 1스푼, 후추 2번 정도 뿌리기
기호에 따라서 당면, 떡,고구마 등 사리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1.잡내 제거와 핏물을 빼주기 위해서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두세요 [저는 집에 우유가 많이 남아있어서 우유에 20분~30분 정도 담가놨습니다.]

→우유에서 뺀 닭을 물에 가볍게 씻어주세요. →닭을 넣고 냄비에 물을 한가득 넣어서 팔팔 끓여줍니다.  [설탕 3스푼을 넣어줍니다. 잡내 없애기도 하고, 고기에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뜨는 거품은 모두 제거합니다. [핏기 사라질때까지 가볍게 뜨거운 물에서 끓입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1

2.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당근,감자,양파를 알맞은 크기로 잘라 준비합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2

3.  슬로우쿠커에 닭과 당근을 넣습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주고, 닭이 반 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넣습니다. High에서 2시간을 가열합니다. (양념이 잘 베이도록 닭에 칼집을 넣어줬습니다.) →감자와 양파를 넣은 후 3시간 더 가열합니다. (총 조리시간은 High에서 5시간입니다.)

☆ 약하게 할 경우 슬로우쿠커에서 총 10시간 정도 가열합니다. 5시간 정도쯤에 감자,양파를 넣습니다. 

슬로우쿠커로 만드는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3

4.먹기 직전에 대파를 넣어줍니다. 예쁘게 플레이팅 해서 먹으면 됩니다. ^^

저는 깜빡하고 파를 잊어버렸어요. 물을 너무 한가득 넣어줘서 국물을 졸이는데 시간이 너무 걸렸습니다. 그래서 감자와 당근이 너무 푹 익었어요. ^^ 물은 위의 레시피에서 이야기 했듯이 닭이 반 정도 잠기는 정도만 부어주세요.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요리해서인지 닭고기의 육질이 훨씬 더 부드럽습니다.

닭다리에서 따로 살을 발라내지 않아도, 살이 스스로 발라져요. ^^ 이 맛에 슬로우쿠커로 요리합니다.

기호에 맞게 당면, 떡 등 사리를 넣어서 요리하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